서울국제불교박람회
-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전통문화산업의 아시아 허브로써의 역할을 목적으로 매년 SETEC에서 열리는 한국전통문화 박람회로, 매년 평균 400여 개의 업체와 70,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합니다.
상세정보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전통문화산업의 아시아 허브로써의 역할을 목적으로 매년 SETEC에서 열리는 한국전통문화 박람회로, 매년 평균 400여 개의 업체와 70,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합니다.
2019년의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명상’을 주제로 불교의 수행의식 중 ‘명상’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며 대중들에게 명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명상 ; 매 순간을 느끼는 습관 PAUSE ; Breathe in Breathe out’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2018년의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올해에는 ‘자연의 빛, 지혜가 깃든 옷’을 주제로 우리 옷과 수행자의 옷을 연결 지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세계가 주목하는 불교 콘텐츠인 명상을 집중 조명하는 ‘명상대제전’, 불교박람회와 서울의 사찰들을 연계한 ‘전통문화도시축제’, 한국전통과 불교미술을 망라하는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 ‘붓다아트페스티벌’ 등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국내외 많은 관람객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났습니다.
2017년 서울국제불교박람회가 한층 새로워진 모습으로 인사드립니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참신하고 풍성한 시획으로 한국전통문화의 불교문화산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하는 마당으로 문화와 산업이 더불어 성장하는 새로운 장이 되었습니다.
한국불교 최대의 축제 2016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전통문화의 근간인 불교를 중심으로 전통산업부터 문화예술까지 모두를 담아내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마음이 쉬는 공간'을 주제로 사찰건축과 전통 건축이라는 불사산업 각 분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으며, 중국, 일본, 대만, 스리랑카, 인도 등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 자리에 모아 세계일화의 꽃망울을 터뜨려 보고자 국제교류전을 준비했습니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불교 최대의 축제로 한국전통문화와 불교 문화, 예술 산업을 담은 총화의 장입니다. 2015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대한불교조계종과 서울시가 함께하여 붓다아트페스티벌, 특별전시(사찰음식대축제, 템플스테이전)등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또한 중국, 대만, 일본, 스리랑카, 부탄, 독일 등 해외불교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국제적인 박람회로 거듭났습니다.
2014불교박람회는 한국불교 최대의 축제로, 한국불교의 문화와 예술 산업을 담은 한국불교의 총화의 장으로, 불교산업전, 불교문화전, 전통산업전, 붓다아트페스티벌, 특별전시관(템플스테이, 사찰음식) 등으로 더욱 풍성하고 새로워졌습니다.
'불교, 살아있는 한국전통문화의 꽃" 2013불교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불교박람회는 한국불교 최대 축제로, 한국불교의 문화와 예숭, 산업을 담은 한국 불교의 총화입니다. 2013불교박람회는 불교신문과 불광출판사가 공동주최하여 불교문화특별전시관, 붓다아트페어, 힐링스테이지 등으로 더욱 풍성하고 새로워졌습니다.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3층
김민지
Tel : 02-2231-2011
E-mail : convention@mindd.co.kr
https://www.mindd.co.kr/ Copyright (c) BEXP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