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알아차림
- 25,000원 구매하기(구매처링크)
상세정보
‘명상’, ‘뇌과학’, ‘청소년과 학부모의 심리치료’라는 키워드로 연구와 저술 활동을 해 온 세계적인 신경심리학자 대니얼 J. 시겔의 신작.
이 책에서 저자는 알아차림 명상을 수레바퀴라는 모델을 사용해 ‘시각화’하여 알아차림 수행을 수레바퀴 모델을 통해 설명하고 독자들이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수레바퀴 수행을 통한 명상의 시각화를 강조하는데, 장점은 ‘균형’과 ‘통합’에 있어 오감, 신체의 느낌, 정신활동, 상호 연결의 느낌은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의식하는 것이다. 이 연습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면 살람들은 명료하고 고요해지는 경험을 한다. 깊은 차원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때로는 생동감이 강해지기도 한다. 나아가 그 느낌이 계속 지속된다. 이러한 수레바퀴 모델의 증명을 위해 저자는 최신의 뇌과학, 신경심리학 성과는 물론 양자물리학을 동원한다. 이는 ‘명상을 왜 하는가?’라는 질문과도 맞닿아 있다.
저자가 이런 연구를 통해 가장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사람은 학생과 학부모다. 실제 학생과 학부모들을 인터뷰하고 상담하면서 트라우마와 분노조절장애 등을 극복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저자 소개>
저자_대니얼 J. 시겔
하버드대학교 의학대학을 졸업한 뒤 UCLA에서 대학원 의학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UCLA 정신의학과 임상교수이다. 이외 UCLA 산하 마음챙김적 알아차림 연구센터(Mindful Awareness Research Center) 공동책임자이자 마음을 여는 기술연구소(Mindsight Institute) 소장 직함도 갖고 있다.
그의 주요 연구분야는 미지의 세계인 인간의 뇌다. 특히 복잡한 과학적 개념을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마음챙김’과 ‘뇌’의 관계에 대한 글들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알아차림』, 『마인드풀 브레인』, 『마음의 발달』 등의 저서가 있다.
역자_윤승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환경정책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외교부 외교관, 국방부 통역장교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삶소사이어티 사무국장으로 있다. 지은 책으로 『자연농업 - 흙을 살리고 사람을 살리고 가난한 이를 돕는다』가 있다.
영어에서 한글로 옮긴 책으로는 『다르마의 즐거움』, 『번뇌를 위한 자비는 없다』 등이 있고, 한글에서 영어로 번역한 책으로는 법륜 스님의 『야단법석』 영문판 『A Monk's Reply to Everyday Problems』가 있다.
역자_이지안
토론토대학교에서 심리학 및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목차>
제1부 알아차림의 수레바퀴 원리와 실제
초대합니다
알아차림의 수레바퀴를 사용한 사례들: 현존의 힘 끌어안기
알아차림의 수레바퀴를 위해 마음을 준비시키기: 집중된 주의력에 대하여
알아차림의 수레바퀴 기초 과정
친절한 의도
열린 알아차림
제2부 알아차림의 수레바퀴와 마음의 메커니즘
마음, 그리고 몸의 에너지 흐름
뇌 내 통합과 초점적 주의력의 바큇살
에너지의 본질, 마음의 에너지
알아차림, 축, 그리고 가능성의 평면
의식의 필터
경외와 기쁨
제3부 수레바퀴 수행을 통한 삶의 변화 : 축을 품으며 가능성의 평면에서 살아가기
제4부 현존의 힘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17 (내자동, 인왕빌딩) 301호
류지호
Tel : 02-420-3200
E-mail : k0091@hanmail.net
http://www.bulkwang.co.kr/ Copyright (c) BEXP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