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메타휴먼
- 20,000원 구매하기(구매처링크)
상세정보
과학은 삶의 모든 것을 많고 적음의 양(quantities)으로 측정한다. 하지만 경험이란 삶의 모든 것의 질(qualities)에 관한 이야기다. 이것은 숫자로 나타낼 수 없다. “오늘 몇 단위의 아름다움을 경험했니?”라는 질문은 터무니없다.
아름다움은 주관적으로 경험되며, 여기서 엄청난 간극이 발생한다. 빛의 질, 특히 색깔과 측정된 빛의 파장을 연관 짓는 것은 본질적으로 부적절하다. 과학이 유전자와 뇌에 대한 수많은 증거자료들을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결정적 증거라 볼 수는 없다. 인간이 기본적으로 기계라는 신념을 깨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DNA나 뇌는 우리를 ‘창조’하지도 않았고 우리의 행동을 이끌지도 않는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의식이야 말로 유일하게 가능한 자기-창조자임을 주장한다.
<저자 소개>
디팩 초프라
초프라 재단 설립자이자 초프라 웰빙센터 공동 창립자이다. 의학 박사로 미국내과학회 회원이며 통합의학과 인생 전환 분야의 개척자로 유명하다. 심신상관의학과 인간의 잠재력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학자이자 영적 지도자이다. 인도 뉴델리에서 태어나 하버드 의대에서 공부했다. 고대 인도의 전통 치유 과학인 아유르베다와 현대 의학을 접목하여 '심신상관의학(mind-body medicine)'이라는 분야를 창안하며 대체의학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한데 아우른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을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에게 전해왔으며, 현재 자신이 세운 '초프라 행복 센터(Chopra Center for Well-Being)'를 중심으로 마음 수련법을 전파하고 있다. 허핑턴포스트(현재 허프포스트) 미디어 그룹 산하 글로벌 뉴스 매체인 《월드포스트》의 인터넷 조사에서 그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 중 40위를, 의학 분야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그의 많은 책들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건강과 영성을 위한 최고의 교과서가 되었으며 그 영향으로 『뉴스위크』지가 선정한 20세기를 움직인 100인 중 한 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라는 책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 외에도『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마음의 기적』, 『죽음 이후의 삶』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 『영혼을 깨우는 100일간의 여행』, 『중독보다 강한』, 『건강의 창조』, 『조건 없는 삶』, 『신과의 영원한 대화』, 『사람의 아들 붓다』,『제3의 예수』『디팩 초프라의 완전한 행복』등의 저서가 있다.
김윤종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울산에서 정형외과 의사로 일하고 있다. 영성 분야의 책을 워낙 좋아해서 언젠가부터 원서들을 뒤적거리면서 맘에 드는 글이 있으면 우리말로 옮겨서 주변에 전하곤 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신출내기 번역가 직함까지 달게 되었다.
<목차>
1부 메타현실의 비밀
1 우리는 환영에 사로잡혀 있다
2 ‘나’는 환영의 창조자이다
3 인간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4 메타현실은 절대적 자유를 준다
5 마음 · 몸 · 뇌 · 우주, 모든 것은 변형된 의식이다
6 존재가 곧 의식이다
2부 깨어남
7 경험을 최우선으로
8 모든 이야기를 넘어
9 지름길
3부 메타휴먼으로 존재하기
10 몸을 해방하기
11 온마음으로 회복하기
12 선택 없이 깨어 있기
13 한 생명
깨어남의 한 달, 서른한 가지 메타휴먼 과정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17 (내자동, 인왕빌딩) 301호
류지호
Tel : 02-420-3200
E-mail : k0091@hanmail.net
http://www.bulkwang.co.kr/ Copyright (c) BEXP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