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박람회
  • Facebook
  • Instagram
  • Youtube
붓다아트페어
  • Facebook
  • Instagram

[어린이] 호호야, 그게 정말이야?

우리 아이 인성 교육 시리즈-02

9,800 구매하기(구매처링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

좋아요

상세정보

혼자라서 슬픈 호호에게 거북이는 네 가지 질문을 던졌어요,
차근차근, 천천히, 답을 구하고 보니 호호에게 새로운 생각이 떠올랐나봐요!


주인공 호호는 부모님이 자기를 사랑하지 않고 친구들은 자기를 따돌려 억울하기만 합니다. 그때 지혜로운 거북이가 나타나 이 네 가지 질문을 하는 동안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주인공 호호는 자기 문제가 남들 때문이 아니라 자기가 그렇게 생각해서라는 걸 깨닫게 된 것이지요. 그리고 이 질문들을 스스로에게 해보고는 주인공 호호는 다시 행복해집니다.

여러분을 괴롭히는 생각이 있다면 이 질문을 함께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1. 그게 진짜일까?
2. 정말 그게 진짜라고 믿니?
3. 그 생각을 믿고 너는 어떻게 행동했고 무슨 일이 벌어졌지?
4. 그 생각을 없앤다면 너는 어떤 사람이 될까?

이 책 속에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대상은 그대로인 채 마음을 바꾸기만 해도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놓았어요. 또 이 동화책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바로 그림을 그린 한스 빌헬름입니다. 이미 수차례 세계적인 권위의 그림책 상을 받았던 한스 빌헬름은 바이런 케이티의 이야기에 아름다운 옷을 입혔습니다. 책이 주독자로 설정하고 있는 4세에서 7세의 어린아이들이 가장 호감을 갖고 있는 귀여운 호랑이 그림에 작가 특유의 익살을 더했습니다. 발간된 지 얼마 안 된 이 책은 이미 아동문학의 고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저 : 바이런 케이티

현재 서구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적 스승 바이런 케이티. 자신의 ‘생각’에 질문을 던져 진정한 자유와 본성을 찾으라고 말하는 그녀의 가르침은, 이미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평화와 행복을 선사했다. 그녀는 ‘생각에 대한 믿음’이 모든 스트레스와 고통의 원인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모든 생각에서 해방되어 완전한 자유와 평화에 이르는 단순하면서도 경이로운 방법인 ‘작업’(The Work)을 창안했다. ‘작업’은 네 가지 질문과 뒤바꾸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단한 질문으로 생각의 족쇄에서 풀려나 평화로운 마음을 경험하게 한다. 단순하지만 강력한 힘을 지닌 그녀의 메시지에 대해 에크하르트 톨레는 ‘지구인을 위한 위대한 축복’이라고 일찍이 놀라움을 표현했으며, 「오프라 윈프리 쇼」 soul 시리즈에서 집중 소개되기도 했다.

「타임」지가 ‘새 시대의 영적 지도자’로 극찬한 바이런 케이티의 삶은 처음부터 특별했던 건 아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사막지대의 소읍인 바스토우에서, 세 자녀를 둔 어머니이자 부동산 중개인으로 평범하게 살던 케이티는 이혼을 계기로 점점 우울증이 심해졌고 분노와 좌절감에 빠져들었다. 십 년 동안 우울증에 시달리며 급기야 죽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히게 된 그녀는 결국 1986년에 요양원에 들어갔다. 그 뒤 보름쯤 지난 어느 날 아침, 요양원 다락방에서 홀로 방바닥에 누워 자던 그녀는 홀연히 고통이 없는 절대 기쁨의 상태로 깨어났으며, 그 깨달음의 자유는 결코 그녀를 떠나지 않았다. 그동안 품고 있던 삶에 대한 인식이 산산이 깨지며, 고통 없는 절대 기쁨의 상태를 맞이한 것이다.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진 날들 속에 찾아온 환희의 경험이었고, 그 깨달음의 자유는 그녀를 전혀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놓았다.

그녀에 대한 소문은 점점퍼져나가, 사람들이 그녀를 찾아오기 시작했고 초청이 밀려들었다. 그 후 그녀는 여러 나라를 다니며 고통과 괴로움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치유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통해 새 삶을 찾았다고 증언했다.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는 바이런 케이티의 가르침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과의 상담을 통해 전달한 핵심 메시지를 집대성했다. 사랑과 성과 관계의 문제, 건강과 질병과 죽음의 문제, 부모와 자녀의 문제, 일과 돈과 성공의 문제, 자아실현의 문제 등, 우리 삶에서 직면할 수밖에 없는 모든 문제의 해법을 담았다. 그 외 지은 책으로『네 가지 질문』『사랑에 대한 네 가지 질문』등이 있다.

그림 : 한스 빌헬름(Hans Wihelm)

독일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미국 아동물 분야의 최고 작가이며 삽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그의 책은 모두 4,200만 부나 팔렸다. 그의 책 200권 중 상당수가 20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았다. 그의 작품들은 국제적 권위의 상을 여러 번 받았다.

역 : 고정욱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 박사이다. 어릴 적 소아마비를 앓아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다.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마음의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 가정불화와 학교 폭력,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1년에 300회 가까이 전국 초중고에서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분야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장애인문화예술상 대상’을 수상했다. 여러 편의 작품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도 실렸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지금까지 290여 권의 저서를 펴내며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저서 가운데 30권이나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안내견 탄실이』가 그의 대표작이며 특히『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기도 했다.

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 시리즈『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고정욱의 인문학 필사 수업』, 『고정욱의 말하기 수업』을 출간했고 청소년 소설로는 『나에게 자존감이란 무기가 생겼습니다』, 『가방 들어주는 아이』,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까칠한 재석이가 달라졌다』,『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퍽』, 『빅 보이』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그는 독자들의 이메일에 답장을 꼭 하는 거로 특히 유명하다.

페이스북 : kingkkojang
유튜브 : 고정욱tv

불광출판사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온라인 전용 전시관 입니다. 불광출판사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17 (내자동, 인왕빌딩) 301호
류지호
Tel : 02-420-3200
E-mail : k0091@hanmail.net
http://www.bulkwang.co.kr/
Copyright (c) BEXP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