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문] 한국의 불교
-
Le bouddhisme coreen
28,000원 구매하기(구매처링크)
상세정보
Korean Buddhism의 프랑스어판
Le Bouddhisme coreen은 2010년 출간한 Korean Buddhism의 프랑스어판이다. 파리7대학 한국학과 야닉 브뤼느통(Yannick Bruneton) 교수가 번역했고, 파리 주재 유네스코 사무국 김현주 박사(파리3대학 번역학)가 감수했으며, 파리 길상사 주지 혜원 스님이 편집과 출간 과정에 깊이 참여하여 출간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프랑스어판에는 영어판과 일본어판에는 없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었다. 바로 [용어표]인데, 불교 용어, 인물명, 단체명 등 한국불교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1,300여 개 용어를 프랑스어, 한글, 한자, 산스크리트어까지 모두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다. 이는 한국불교를 주제로 한 프랑스어판 ‘작은 사전’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귀중한 작업물로, 차후 프랑스어권에서 한국불교를 알아가는 데 귀중하게 쓰일 것이다.
이로써 Korean Buddhism은 영어판, 일본어판, 프랑스어판으로 출간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출간 후 한국불교를 타 언어권 독자들에게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한 Korean Buddhism. 이번에 프랑스어판이 출간됨으로써, 영어권과 일본어권뿐 아니라 프랑스어권에도 한국불교를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틀이 마련되었다.
전문가의 집필, 꼼꼼한 번역, 179컷의 현장 사진
이 책은 법광 스님(전 선운사 승가대학 학장), 김응철 교수(중앙승가대 포교사회학과), 이종수 교수(순천대학교 지리산권문화연구원)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집필을 맡아 한국불교의 핵심을 정확하고 간명하게 담고 있다. 한국불교의 특이점, 한국불교의 수행법, 스님의 일생, 한국불교의 문화, 한국의 대표적인 사찰 소개, 한국불교의 역사까지 모두 아울러, 이 책 한 권으로 한국불교에 대해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했다.
더욱이 이 책에 실린 179컷에 이르는 사진은 한국불교의 현장을 때론 고요하게 때론 역동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사진만으로도 오늘의 한국불교를 체험한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서울 종로구 사직로10길 17 (내자동, 인왕빌딩) 301호
류지호
Tel : 02-420-3200
E-mail : k0091@hanmail.net
http://www.bulkwang.co.kr/ Copyright (c) BEXPO. All Rights Reserved.